일상생활

올림픽 악성코드 주의…첨부파일 잘 확인해서 실행

타르테 2012. 7. 26. 21:59
반응형

 

     

[서울=뉴스웨이 이진경 기자]런던올림픽 개막을 앞둬 올림픽 악성코드 주의가 내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.

26일 보안전문업체 안랩은 런던올림픽 특수를 노린 신종 악성코드가 외국에서 유행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.

이 악성코드는 'Win tickets to the 2012 London Olympics(2012 런던 올림픽 티켓을 잡아라)' 등 올림픽과 관련된 제목의 메일로 위장하고 있으며 해당 메일을 열면 올림픽 경기장 좌석 안내, 가짜 티켓 판매업체에 대한 경고문, 올림픽 일정 등을 담은 안내문과 함께 'london-2012-olympic-games-day-by-day-schedule.pdf' 등의 첨부 파일이 있다.

이때 사용자가 이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악성코드에 감염도는 것이다.

런던올림픽 악성코드 주의와 관련해 안랩은 이번에 발견된 악성코드가 MS 오피스, 어도비 리더, 플래시 플레이어 등 응용 프로그램의 취약점을 이용한 문서 파일로 위장했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.

또 'exe', 'dll' 같은 실행 파일은 사용자가 쉽게 의심하지만 'doc', 'xls' 같은 문서 파일은 별 의심을 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.

 

 

 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(뉴스웨이) pressdot@newsway.kr

<뉴스웨이>는 한국신문윤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 강령 및 심의를 준수합니다.

출처 - http://www.newsway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79854

---------------------

악성코드가 돌고 있다니 조심하세요~

저도 바이러스 검사 해봤더니 나옵니다...;;

반응형